잘지내셨나요, 근래 유현주 내용으로 실력 발휘한 유현주, 팬텀 1R 6언더파 공동선두 관련된 내용이 상당한 이슈가 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평안하신지요.
오랜만에 온라인 동창회 했는데 오랜만에 보는 친구들이 너무 반가웠어요. 다 그대로인 것 같고 다 같은 동네 사는데 이렇게 모이는 것이 참 힘들어요. 옛날 이야기하면서 제대로 회포풀었어요. 아, 그리고 이번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적용 정보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카카오뱅크(영어: KakaoBank)는 케이뱅크에 이은 대한민국의 2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2017년 7월 27일 서비스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제1금융권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다른 은행들과는 달리 모바일로만 거래가 이루어지며 공인인증서를 요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1] 그러나 대출 신청시에는 공인인증서를 요구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관련 정보를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은 최신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관련하여 하나은행은 지난해 대출 과정을 전면 비대면화한 ‘하나원큐신용대출’과 ‘하나원큐 갈아타기 신용대출’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하나원큐신용대출’은 기존에 거래가 없던 고객도 휴대전화와 인증서만으로 24시간 365일 서류 제출 없이 원스톱 대출이 가능하도록 해 신규고객의 접근성을 낮췄다고 합니다.
비대면 대출에선 케이뱅크의 활약도 눈에 띈다고 합니다. 케이뱅크는 지난해 4월 이후 자본확충에 어려움을 겪으며 우여곡절을 겪었으나 15개월만인 지난 7월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 신용평가모형(CSS)을 적용한 비대면 대출 출시를 알리며 화려하게 부활했다고 합니다.
기업은행은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등을 적극 활용해 비대면 대출을 늘리고 대출 프로로세스의 완전 비대면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제목: 금리 올리고 한도 반토막은행권 신용대출 조이기 본격화
내용: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당장 이날부터 대출금리를 조정했다. 직장인 신용대출 최저금리를 2.01%에서 2.16%로 0.15%포인트 올려 25일부터 적용했다. 카카오뱅크 측은 "건전성 관리 차원에서 금리를 인상했다"고 설명했다....
날짜: 2020-09-25 08:21
링크: https://news.joins.com/article/olink/23476015
제목: 신용대출 속도조절 앞장 선 카뱅‧케뱅‧우리銀
내용: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의 신용대출 잔액도 같은 기간 각각 14조7000억원, 1조7800억원으로 나타났다. 두 곳 모두 역대 최대치다. 신용대출이 늘면서 가계부채 증가율 또한 올해 들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계부채...
날짜: 2020-09-25 07:05
링크: http://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427121
관심있는 내용이 있으면 직접 검색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러면 이 내용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추가적으로 이어 “대출 승인 이후에는 계좌 개설이 필수지만, 은행 방문이나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해 자동화 서류 제출로 간편히 진행돼 대출금 입금까지 총 5분이 걸리지 않는 신속성이 강점이며, 동시에 대출 고객의 DSR(연 소득 대비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을 고려한 심사 기준으로 안정적인 대출을 운영 중이다”라고 단기간 1천억 돌파 배경을 분석했다고 합니다.
손현주 디지털마케팅부 차장은 “IM뱅크를 비롯한 모바일 뱅킹의 가파른 수요 증가는 빨라진 속도와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가장 큰 요인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의 경우 DGB대구은행 계좌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금리 조회가 1분 이내 가능한 편리성이 고객들에게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특별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도래한 언택트 시대의 비대면 거래 증가폭이 눈에 띄는데, 모바일뱅크를 통한 지급 거래수는 2019년8월 3,080만건에서 올해 8월 4,240만건으로 전년 동기대비 1,160만건 이상 증가했고, 상품의 신규·해약 건수도 30만건에서 42만건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