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 소상공대출 알아보자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 전에 요즘 코로나 소상공대출 주제로 마통 한도 줄이기, 당국이 북치고 은행이 장구쳤다 관련된 내용이 상당한 관심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평안하신지요.
예전에 갈대를 보려고 순천만에 가본적이 있었는데 엄청 넓은 땅에 갈대가 넓게 있는 모습을 보고 제법 멋있구나 생각했던 적이 있었거든요. 올해도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아, 그리고 이번엔 코로나 소상공대출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대출 알아보자
코로나 소상공대출 관련 정보를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은 최신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소상공대출 관련하여 8일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차관회의에 참석해 주요부처 ‘적극행정 릴레이 발표’ 중 “하반기 경제활력 회복 및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현안들을 중점추진과제로 선정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을 위한 역량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고 합니다.
아울러 금융위는 기관 간 역할 분담 및 업무진행방법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시중은행의 경우 고신용자 대상 이차보전대출, 기업은행의 경우 중신용자 대상 초저금리 대출, 소상공인진흥공단은 저신용자 대상 경영안정자금으로 구분한 것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이날 손 부위원장이 밝힌 하반기 중점과제는 금융부문 적극행정, 면책제도 개편방안, 포스트 코로나 대비 디지털금융 활성화 등 세 가지다고 합니다.
제목: 홍천군, 소상공인 특례보증제도 지원 시작
내용: 허필홍 홍천군수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관내 소상공인 분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크셔서 강원신용보증재단과 협약해 대출이 어려운 영세소상공인 분들의 융자실행 가능성이 높아지도록 홍천군 소상공인 특례보증제도를...
날짜: 2020-10-08 03:43
링크: http://www.up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799689
제목: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외식업 불황에 창업 수요 급증 "안정성으로 접근해야"
내용: 작년 5월 중소기업중앙회가 발표한 소상공인 경영실태 및 정책과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1년 내 업종전환이나 폐업, 휴업을 고려했는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 500명 중 33.6%가 있다고 답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
날짜: 2020-10-08 06:48
링크: http://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5740
제목: [2020 국감] 박영선 장관 "K-방역 기반 내수 시장 활성화할 것"
내용: 박 장관은 특히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피해를 받은 소상공인과 영세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을... 또한 소상공인에 대한 1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14조3000억원에 이르는 54만8000건 대출이 실행됐고 2차...
날짜: 2020-10-08 04:24
링크: http://www.sisajourn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309
관심있는 내용이 있으면 직접 검색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러면 이 내용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코로나 소상공대출 관련하여 이어 김 의원은 “연대보증 이력이 있는 금융약자들이 정책금융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법, 제도 정비가 필요하며 재기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정책적 지원 체계 마련 역시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한편 정부는 연대보증 폐지 로드맵(5개년)에 따라 2022년까지 총 51조 4천억원(100%)의 연대보증 채무를 폐지할 계획이며, 현재 폐지 달성률은 43.7% 수준이라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비례대표)이 중소벤처기업부와 5개 정책금융기관(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을 통해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관계자에 의하면, 2020년 7월 말 현재 5개 정책금융기관의 연대보증 채무는 28조 9천억원에 이르며 12만 3천여 개의 기업, 14만 4천여 명의 연대보증인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제 코로나 소상공대출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